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립 세종수목원

  지난겨울 방문했다가 휴관일이어서 관람하지 못했던 수목원이었다. 구름이 많고 바람이 세게 불어 야외활동하기에는 그리 썩 좋은 날씨는 아니었다. 중춘이라 계절 꽃들이 많았다. 꽃들의 식재 방법이 일반 수목원과 조금 다른 듯했다. 군락지를 이룬 곳이 드물었고 대부분 산책길 주변에 꽃을 식재하고 있었다. 국립 수목원이라 일반 민간 수목원보다 넓고 전통 정자와 크고 작은 한옥 정원들이 많아 스케일이 컸다.  온실도 두 곳에 있어서 아기자기한 맛과 웅장한 멋이 있었고, 부지가 광활하여 볼거리가 많았다. 아쉬운 것은 다소 산만해 보인다는 것.

 

 

수목원 입구

 

인적이 드문 오른쪽부터 시작하여 대온실까지 한 바퀴 돌기로 동선을 정했다. 

 

인도네시아산 아카시아 나무뿌리, 거대한 조형물 같아 보였다.

 

분재원, 분재에 관심이 없었으나 호기심으로 둘러보았다. 나무를 자라지 못하게 성장점을 자르고 가지를 철사로 얽어 작게 만들어 방 안에 두고 보려는 의도로 만든 것이 분재다. 과거 중국인들의 편족같은 느낌이어서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는다.

 

특별 전시실

 

특별 전시실 내부 

 

야외 전시장

 

석가산

 

희귀 특산식물 전시온실

 

오른쪽 난초 온실

 

왼쪽 온실

 

온실밖 정자

 

창덕궁 후원을 재현한 궁궐정원

 

부용지와 어수문, 주합루를 본뜬 정원

 

규장각을 본뜬 가온문과 솔찬루

 

부용정 모양의 도담정

 

솔찬루 계단 옆에 활짝 핀 모란

 

솔찬루 뒷면

 

가온문(어수문)과 도담정(부용정)

 

창덕궁 후원의 부용정과 어수문, 주합루 

 

담양 소쇄원을 응용한 별서정원

 

대온실

 

특별전시온실

 

열대 식물원

 

온실에서 나오며 찍은 뒷 컷

 

출입구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경 옥녀봉 주변  (4) 2023.05.02
강경 기행, 황산 전망대 주변 돌아 보기  (4) 2023.05.01
세종시 금강보행교  (2) 2023.04.26
세종 금강보행교  (4) 2023.01.24
세종 호수공원  (2) 2023.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