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의 향기

국립대전현충원

 대전 국립 현충원으로 향하는 대로에서 멀리 계룡산 산봉우리가 보였다. 대로에서 대전 현충원으로 들어서자 산능선들이 분지를 이루어 순국지사들을 위로하듯 감싸 안고 있었다. 남향으로 앉은 이곳 자리가 서울 동작동 현충원 위치보다 오히려 더 좋아 보였다. 조국을 위해 순국하신 분들의 묘역이라 옷매무새를 단정히 하고 경건한 마음새로 그 안에 들어섰다. 서늘하면서도 화려한 가을 향기가 현충원 안에 가득했다. 백선엽 묘 문제로 한창 뜨거웠던 금년 7월의 여론이 있었던차라 궁금하긴 했지만 구태어 찾지는 않았다. 묘역을 한 바퀴 둘러보며,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께 감사했다.  

 

 

현충원 입구

 

보훈장비 전시장, 옛날 중고등학교 다닐 때 수시로 방위성금을 냈었다. 그 시절 월남전에서 맹위를 떨쳤던 팬텀기가 이젠 이곳에 전시용이 되어 있었다.

 

F-5. 이 전투기도 방위성금으로 전두환 시대 국내에서 조립하여 제공호로 불리며, 전국의 하늘을 순회 비행했었는데, 아직까지도 현역으로 활동 중이다.

 

세이버 전투기-625 당시 제공권을 장악했던 미군 전투기, 일명 "쌕쌕이"로 제트 전투기의 대명사로 불리기도 했었다.

 

현충문으로 들어가는 홍살대문

 

현충문

 

현판은 안중근 의사의 글씨를 집자하여 만든 것이다.

 

 

현충지

 

호국철도기념관

 

'역사의 향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제군사박물관과 계백장군 묘  (2) 2020.11.18
부여 백제문화단지  (2) 2020.11.08
대전 숭현(崇賢)서원  (4) 2020.10.23
경복궁  (1) 2019.09.23
창경궁의 가을  (2) 2018.10.29